대표번호
02-6216-1001
팩스 : 070-8611-1133

안전뉴스

공유하기

【“안전보건 우수 연구논문 찾습니다”】

- 산업안전보건연구원, 제9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 개최 -

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(원장 김은아)은 제1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학술대회 일환으로 열리는 ‘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’ 연구논문을 공모한다.
논문 경진대회는 7월에 개최될 예정이며, 이 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 및 시상이 이루어진다.

연구원은 국가승인통계인 근로환경조사와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활용을 장려하고 정책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기반을 마련하고자 매년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.
이번 대회는 학생 및 일반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,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(석·박사과정)에 재학 중인 학생(휴학생 포함)과 일반인이면 참가할 수 있다.

연구논문은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생산된 국가승인통계 2종(근로환경조사,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)의 자료를 활용해 작성하여 6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.
심사결과 발표는 6월 30일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.

연구원은 논문 공모 참여자 및 산업안전보건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위해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생산한 국가승인통계자료(2종)의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방법 설명 자료는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3월 중 연구원 유튜브 (http://youtube.com/c/산업안전보건연구원)에 게시할 예정이다.
최종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8편에는 상장 및 부상으로 총 1,050만원이 수여된다.

제9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산업안전보건연구원 누리집(http://oshri.kosha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산업안전보건연구원 김은아 원장은“이번 논문 경진대회를 통해 근로환경조사와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등 산업안전보건분야 조사자료를 활용한 학술·정책연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.”라며, “안전보건분야에 대한 예비·우수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.”라고 밝혔다.

문  의:  정책제도연구부  최윤석 (052-703-0825)